대관절차

대관절차
절차 안내 기타
STEP1 대관신청 DDP 대관정보서비스 > 대관안내 > 대관신청
제출서류
전시 및 행사 계획서(필수)
사업자등록증 사본(필수)
신청단체 프로필 및 주요경력 소개서(선택)
STEP2 대관심의 대관 접수 이후 DDP 대관 심의위원회 개최하여 행사·전시 심의 진행 30일 단위로 심의위원회가 개최되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
STEP3 심의 결과 안내 심의위원회 개최일 기준 7일 전후 안내 대관정보서비스 확인가능 · 이메일 안내
STEP4 대관 허가서 발행 및 대관료 납부 안내 대관 허가서 발행 및 대관료 납부 안내 대관료 미납시 대관승인 취소
STEP5 시설사용 회의 개최 DDP 시설사용에 앞서 시스템(음향, 조명, 무대 등) 및 안전 관련 점검 회의
안전책임자, 행사·전시 책임자 참석 필요
­행사·전시 시행계획서, 전기, 현장, 배치도면 및 안전요원 운영 계획서 준비
STEP6 시설사용 서류제출마감
(행사 D-10)
DDP 대관정보서비스를 통해 제출
기본 필수 서류
행사·전시 신고서 (DDP 양식)
행사·전시 시행계획서 최종본
대인·대물 보험증권 사본
상황별 필수 서류
방염 필증 또는 방염성능검사성적서
전기도면(사용계획)
전기간선업체 면허 및 작업자 개인 자격증
구조안전진단서
안전요원 및 운영요원 운영 계획서
STEP7 행사·전시 설치 진행 기본 대관시간(10:00~21:00) 이외 시간 행사·전시 및 작업을 진행 해야 할 경우
사전 협의 및 추가 요금 사전 정산 필요
배정 담당자와 사전 논의 필요
STEP8 행사·전시 종료 대관자는 행사 종료 후 폐기물(쓰레기·재활용품 포함)처리를
지정등록업체를 통해 처리해야 하며 청소 및 정리를 대관시간 이내에 완료해야 함
지정등록업체 사용 필요
STEP9 시설 점검 및 종결 장소 파손·하자 점검 진행 점검 이후 점검내용 안내
  • 계약체결 이후 임의로 행사내용 및 일정변경 불가능합니다.
  • 대관시간은 아트홀 08:00~20:00 (12시간) / 뮤지엄, 디자인랩 10:00~21:00 (11시간) 기준입니다.
  • 설치 및 철거, 행사일 대관비용 및 대관시간은 같습니다.
  • 대관하시는 장소 이외 촬영, DDP 활용한 지식재산권 사용시 반드시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.
  • DDP 지정등록업체를 반드시 사용하여야 합니다.
대표 전화 및 담당자 안내
담당자 대관공간 이메일
구민수 책임 아트홀, 야외, 영리촬영 minsoo9@seouldesign.or.kr
오진실 선임 전시1관, 잔디사랑방, 이간수문전시장 ohoh0513@seouldesign.or.kr